안정적으로 임대를 둘 수 있는 현장으로 인지도가 높아지는 중인 세종 그랑시아는 B4층부터 지상 13층으로 계획되어 있는 지식산업센터입니다. 총 107호실로 구성될 예정이며, 선시공 후분양 건물입니다.
현장이 지어지는 부지는 경기도 남서부의 최남단 내 위치하게 되는데요. 주변으로 수도권 도시들이 가까이 있습니다.
입지 여건을 살펴보면 세종 그랑시아 인근으로 송탄역이 400m 내에 자리하고 있으며 주변에 송탄 터미널도 근접한 위치에 있어서 대중교통 이용이 가능합니다.
주변으로 행정복지센터, 국제 중앙시장 등 상권들도 가까이 자리 잡고 있는데요. 주변으로 오피스텔 타운도 형성되어 있습니다.
세종 그랑시아 근방에 위치한 삼성 반도체와 일반 산단의 영향을 받을 수 있는 곳으로 풍부한 수요를 기대해 볼 수 있는 권역입니다.
교통편의가 높고, 주변에 생활 편의시설과 정주 환경 개선으로 미래가치가 높아질 수 있는 곳인 만큼 지리적인 면에 대해서도 장점이 될 수 있습니다.
세종 그랑시아 권역 내 인문 시장을 살펴보면 인구가 지속적인 상승세가 이어지고 있으며, 개발에 따른 상승 곡선은 꾸준히 이어질 가능성이 보이는데요. 2035년도에는 90만 명을 예상합니다.
기업체와 종사자 수도 늘어나고 있으며, 1인부터 4인의 소규모 사업체가 대부분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다양한 개발 호재에 대해서도 이슈가 되고 있는데요. 세종 그랑시아 권역 내 진행되고 있는 호재를 살펴보면 고덕 국제 신도시와 삼성전자의 호재로 앞으로 발전 가능성이 높게 보이는 곳입니다.
산업활동을 편하게 할 수 있게끔 교통 인프라도 구축할 예정인데요. 광역도로 및 철도망 개선을 통해서 물류 이동시간을 아껴줄 수 있을 거라 보입니다.
세종 그랑시아 인근에 교통편으로 진행되는 호재를 살펴보면 평택~수서 간 고속철도가 예정되어 있으며, 제2 서해안 고속도로, 서해안 복선전철 등 호재가 진행되면서 기존에 있던 교통 인프라보다 빠르게 타 권역으로 접근할 수 있습니다.
SRT 노선은 송탄역에서 두 정거장 내 접근할 수 있는데요. 노선을 통해서 강남은 30분대로 진입이 가능하며, 부산과 광주도 반나절 생활권이 될 수 있도록 환경이 갖추어집니다.
세종 그랑시아 주변으로 입주기업 및 삼성 반도체에 대한 개발을 통해서 고정 수요도 형성될 수 있습니다.
산업단지의 중심에 위치한 만큼 고정수요가 풍부하다는 점도 좋지만, 추진 중인 산단을 통해서 꾸준히 수요가 유입될 수 있다는 점으로도 세종 그랑시아 공급 환경이 양호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경기도 내에서는 유일하게 경기 경제자유구역인 만큼 기업체들이 꾸준히 유치되고 있으며, 경제적으로도 성장이 이어지는 중입니다.
수도권 2기 신도시의 마지막인 고덕 국제 신도시는 2025년도에 개발이 완료될 예정인데요. 앞으로 비즈니스 중심 도시로 발전할 가능성도 보입니다.
삼성 같은 경우에는 대기업인 만큼 규모도 크고, 직간접으로 70만 명의 고용 유발이 이어질 수 있는데요. 지역 내 발전으로도 연관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삼성 반도체는 2023년도에 공사가 시작될 예정이며, P5 공사를 위해서 2023년도 초부터 건설 인력도 투입될 예정입니다.
세종 그랑시아는 비즈니스를 위한 설계가 도입된다는 점에서도 수요의 니즈도 충족이 될 수 있는 곳으로 효율성을 높여줄 수 있습니다.
합리적인 공간 설계로 실내에 대한 만족도도 높일 수 있으며, 10년 동안 임대가 보장되는 곳인 만큼 안심하고 운영할 수 있는 곳인 만큼 세종 그랑시아 인지도는 꾸준히 높아질 거라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