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시공 후 분양되는 성수 테라289는 모든 세대가 층을 나누어서 면적을 사용할 수 있는 구조로 지어지게 되는 곳인데요.
B1층부터 지상 11층 규모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더블 역세권 부지에 속하는 곳으로 대중교통 이용이 용이하며, 주요 권역으로 이어질 수 있는 도로망도 풍부한 편인데요.
교통환경뿐만 아니라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해 줄 수 있는 여건을 충족시켜줄 수 있습니다.
근방으로 성수 IT 산업 개발진흥구역이 지정되어서 도시재생 호재가 진행하고 있는 곳으로 입주사 대비 주거 공간이 부족한 모습을 보일 수 있는데요. 현장으로 유입될 임차 수요가 풍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재 권역 내 지식산업센터가 동북권에서는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그만큼 종사자 수도 많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강남, 판교 쪽으로 몰려 있었던 기업들이 성수 테라289 권역으로 이주하면서 시장의 변화가 생기고 있으며, 상권과 거주권역이 맞물려서 부동산 가치가 높아지는 중입니다.
권역 내 개발 호재 중 도심 지원형 산업 및 첨단산업 육성을 위한 계획이 진행되고 있으며, 시장이 활성화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인문 시장을 살펴보면 성수 테라289 권역 내 인구가 2018년도까지 증가했으며, 이후 감소세를 보였습니다. 하지만 세대수는 증가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1~2인 세대가 늘어나는 그래프를 보이는 중입니다.
인구가 차지하는 비율은 낮은 편으로 주거 공간 부족에 대한 영향을 받고 있는데요. 성수 테라289 주변 재직 중인 직장인은 건대 쪽에 주거단지를 사용하는 빈도가 높게 보였습니다.
거주지 부족에 대한 문제점이 완화된다면 자연스럽게 유입이 될 수 있는 이주수요도 풍부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거주지가 부족해서 인근 광진구 자양동 일대에서 출퇴근하는 인구가 다수 있는 것으로 보였습니다.
현재 성수 테라289 권역 내 연령대 비율은 27세가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20~30대의 비중이 높아서 젊은 층 수요가 풍부한 곳입니다.
건물 유형과 관련해서 살펴보면 규제로 인해 매매가 상승이 이어지고 있으며, 가격 상승률은 아파트 보다 높게 나타나는 중입니다.
아파트 사고파는 시장은 줄어드는 모습을 보이고 있지만 성수 테라289 같은 유형의 건물은 큰 감소가 보이지 않고 꾸준히 수요로 유지가 되고 있습니다.
성수 테라289 인근 1.5km 반경 내 오피스텔은 대부분 준공 10년이 넘은 건물로 이전 수요가 풍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시세를 조사해서 봤을 때 금액대가 계속 높아지는 중인데요. 개발 호재로 인한 상승 곡선은 꾸준히 이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인근 건물을 살펴봤을 때 시세가 2억 9천만 원에서 6억 5천만 원으로 형성되어 있는 것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앞으로 더 격차가 보인다면 가격 차이도 높게 느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성수 테라289의 경쟁력이 될 수 있는 부분이 충분하기 때문에 공실 위험도도 낮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내부 타입에 대한 특화설계를 통해서 실수요자도 자연스럽게 흡수가 될 수 있는데요. A타입은 총 15호실로 구성되며 15제곱미터 규모로 설계됩니다.
성수 테라289 주거 건물은 지상 2층부터 설계되며 저층부의 단점을 줄여줄 수 있습니다.
단면을 사용하는 것보다는 층을 나누어서 거실, 침실처럼 구성할 수 있는 만큼 면적에 대한 효율성도 높게 평가될 수 있습니다.
성수 테라289 현장은 앞으로 미래가치까지 갖추고 있는 만큼 부동산 시장에서도 충분히 이목을 끌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준공 후 분양되는 건물인 만큼 안심하고 접근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곳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