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기인 모집으로 지어지는 용인 행정타운 위버하임는 전세형 민간임대 아파트로 공급되는 곳입니다.
건물은 569세대로 조성이 될 예정인데요. 건물은 B2층부터 지상 29층으로 구성될 예정입니다.
내부 면적은 74형과 84형으로 설계가 되는 중형 아파트로 4인 이하의 가구를 수용할 수 있는 현장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저층부에는 주차 공간도 갖추어질 예정입니다.
용인 행정타운 위버하임 입지 환경을 살펴보면 주변으로 도로 교통망과 생활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는 곳으로 입지적인 여건이 우수한 편입니다.
차를 타고 강남과 송파를 60분대로 이동할 수 있으며, 대중교통으로는 용인경전철 및 수인 분당선을 이용할 수 있겠습니다.
교육환경으로는 용인 행정타운 위버하임에서 도보권으로 통학할 수 있는 환경이 갖추어지는데요. 중, 고등학교를 걸어서 다닐 수 있어서 학세권 부지에 속할 수 있는 곳입니다.
세부적인 입지를 두고 봤을 때 주거시설이 밀집되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총 8개의 단지로 3천세대가 분포된 곳으로 주거 밀집 지역에 속합니다.
발기인 조합으로 지어지는 용인 행정타운 위버하임은 안정성을 확보한 곳으로 진행되는 방식에 대해서 긍정적인 평가가 이어지고 있지요.
합리적인 금액으로 장기간 거주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이사에 대한 걱정을 줄여줄 수 있으며, 시간이 지난 이후 분양 전환에 대한 우선권을 가질 수 있습니다.
용인 행정타운 위버하임이 지어지는 권역 내 장점도 갖추고 있는데요. 개발 호재를 통해서 앞으로 생활 여건이 더욱 좋아질 수 있습니다. 먼저 SK 하이닉스 반도체 클러스터가 2025년도 조성을 앞두고 있는데요 기업체 입주로 인한 인구 유입이 기대됩니다.
SK 하이닉스 같은 경우 2022년도 착공 이후로 2025년도까지 지속해서 진행될 예정인데요. 완공 시 경제적인 발전이 될 것으로 기대를 해볼 수 있습니다.
도시개발도 앞둔 곳으로 용인 행정타운 위버하임 권역 내 시청이 연계하면서 상권이 형성될 수 있는 만큼 인프라 개선도 기대를 해볼 수 있습니다.
용인 행정타운 위버하임 권역 내 인문 시장을 살펴보면 인구와 세대수가 꾸준히 늘어나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요. 처인구는 꾸준한 증가세가 이어지고 있는 곳입니다. 개발 호재를 품은 곳이라서 상승세를 유지할 것으로 보입니다.
연령대는 30대에서 50대의 비율이 높게 나타났는데요. 그중에서 40대의 비중이 가장 높았습니다.
전출입 상위지역의 경우 경기권에서는 수원시, 성남시, 화성시가 있으며 지역 내보다는 지역 외 전입이 많이 나타나는 지역입니다.
용인 행정타운 위버하임 권역 내에서는 자가 비율이 가장 높았으며, 아파트는 전세가 가장 비율이 높게 나타났습니다.
내부 면적은 60제곱미터부터 85제곱미터의 공급이 대부분이었으며, 선호도도 높게 나타났습니다.
용인 행정타운 위버하임 단지에 대한 정보를 살펴봤을 때 남향 위주의 배치와 차량이 단지에 다니지 않는 차가 없는 설계로 쾌적한 환경을 조성해 줄 수 있는 곳입니다.
내부 면적을 살펴보면 맞통풍이 가능한 구조로 실용적인 설계를 통해서 실사용 면적을 넓혀줄 수 있습니다.
면적을 크게 사용할 수 있는 특화설계 도입으로 실주거 생활이 편리해질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당장 내 집 마련을 하는 게 아니라 직접 용인 행정타운 위버하임에 거주를 해보면서 고민을 해볼 수 있으며 전매나 전대에 대한 부담이 없는 곳이기 때문에 실수요자분들이 몰릴 것으로 예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