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주택조합 브랜드로 지어지는 오남 서희스타힐스 건물에 대한 인지도가 높아지는 중입니다.
현장은 양지리 일대에 자리를 잡게 되며 총 1~4단지가 더해져서 3천 733가구를 조성하는 브랜드 타운으로 성장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입지를 두고 봤을 때 4호선 역세권에 해당되고 있으며, 반경 1km 이내에 도보 통학이 가능한 학군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학세권 여건도 갖추고, 역세권도 조성해 주는 만큼 주민들의 편의가 높아질 수 있는데요. 생활 편의시설도 양호한 편입니다.
오남 서희스타힐스 인근 개발 여건과 관련해서도 이슈가 되는 부분들을 살펴보면 3기 신도시가 위치하는데요. 지리적인 면으로 강점을 보유하고 있는 남양주 내 지정이 되면서 가까이 개발 호재가 진행되는 만큼 영향을 미칠 수 있겠지요?
미니 신도시급으로 성장할 수 있는 부지로 택지지구 개발에 버금가는 개발이 진행될 예정인데요. 이후 지가 상승으로도 이어질 수 있겠습니다.
교통편으로는 GTX 노선에 대한 호재가 이슈되고 있다는 것은 잘 알고 계시죠? 평균 속도를 도시 광역 철도와 비교 해봤을 때 훨씬 더 빠르다는 것을 알 수 있을겁니다.
GTX 예상 노선을 두고 봤을 때 A부터 C노선까지 다양하게 연결이 되면서 지역 간 교류가 편해질 수 있다는 장점을 지녔습니다.
오남 서희스타힐스는 추후 대단지 브랜드 타운으로 성장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하지만 단지마다 1천세대가 넘는 규모로 지어지기 때문에 대단지 아파트에 대한 장점을 누릴 수 있습니다.
권역 내 발전도 꾸준히 이어지는 중인데요. 2022년도 내 복선전철이 완공된다면 서울 잠실까지 기존 노선보다 빠르게 도착할 수 있습니다.
미니 신도시급으로 조성되는 개발 호재를 품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 인구 유입은 물론 지역 발전으로도 연결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신축과 노후화된 건물에 대한 차이를 살펴보면 매매가에서 크게 나타나고 있는데요. 현장은 입주 이후 상승 곡선을 보일 수 있는 여건이 충분하기 때문에 차이에 대해서도 기대를 해볼 수 있겠습니다.
역세권에 대해서도 살펴봤을 때 선호도에 대한 차이도 보이지만, 가격 상승에 대한 여건이 되기도 합니다. 오남 서희스타힐스는 역세권 부지에 해당하는 만큼 추후 상승 곡선을 탈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오남 서희스타힐스 권역 내 인문환경을 두고 봤을 때 인구 및 세대수가 상승 곡선을 유지하는데요. 호재에 대한 영향도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입주 물량과 관련해서 살펴봤을 때 2021년도 1만 1세대 입주 이후 감소세가 이어지고 있으며 지역별 입주 물량을 두고 봤을 때 현장 내 공급은 예정된 게 없습니다.
노후화 관련해서 살펴봤을 때 전체 10년 초과한 노후단지의 비율이 63%를 차지하고 있으며, 오남 서희스타힐스가 지어지는 오남읍은 10년 초과 비율이 98%로 나타났습니다.
최근 신규 물량에 대해서는 감소세가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연도별로 살펴 봤을 때 10개년 연평균 7천세대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시세 추이에 관련해서는 오남 서희스타힐스 권역 내 개발 호재가 이어지면서 상승 곡선을 꾸준히 유지하는 중입니다.
오남 서희스타힐스 권역 내 시세 중 가장 고가의 경우 18,400천 원으로 나타났으며, 주거 선호도 지역 내 시세 중에서는 하위권에 속하는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최근 공급된 사례를 두고 봤을 때 전매가 가능한 곳은 7~7.5억 원대로 형성되어 있으며, 대부분 빠르게 입주자를 모집했습니다.
단지 내 정보를 살펴보면 오남 서희스타힐스 주변으로 학군들이 접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자녀를 키우기 좋은 환경을 조성해 줍니다.
오남 서희스타힐스에 대한 강점이 될 수 있는 부분들을 통해서 충분히 부동산 가치가 높아질 수 있는 만큼 선호도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