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부동산 시장에서는 거북섬 웨이브엠 이스트 같은 생활형 숙박시설에 대한 인지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시화MTV 웨이브파크 생활형숙박시설 현장은 정왕동 일대에 지하 2층~지상 15층으로 계획되어 있으며 총 276호실 규모로 지어질 예정입니다.
국내외에서 찾아오는 사람들의 니즈를 충족시켜줄 수 있는 다양한 시설 구성이 될 예정으로 실수요자들에게 선호도가 높아질 수 있는 현장입니다.
거북섬 웨이브엠 이스트는 아파트보다는 자유롭게 접근이 가능한 건물이기 때문에 그만큼 부동산 시장에서는 가치가 높아지고 있는데요. 세금에 관련해서도 종부세나 양도세 중과 대상이 아니기 때문에 수요가 많습니다.
주택 용도로는 사용이 될 수 없으며, 숙박업 신고를 해야 사용이 가능한 건물이기 때문에 이런 부분에 대해서도 잘 숙지가 되어야 합니다.
거북섬 웨이브엠 이스트 권역 내 공급 현황을 두고 봤을 때 가족 단위를 위한 중대형 면적은 부족한 상태이기 때문에 현장에 갖추어지는 면적이 경쟁력이 될 수 있습니다.
현장 주변으로는 개발 호재도 풍부한 권역인 만큼 앞으로 유입될 수 있는 수요가 풍부할 것으로 보입니다.
거북섬 웨이브엠 이스트 권역 내에서는 서퍼 및 체험객을 위해서 식음시설 및 숙박시설 활성화를 앞두고 있으며, 지원시설도 늘어날 전망입니다.
기대가치가 높아질 수 있는 권역 내 자리하기 때문에 추후 건물에 대한 가치도 높아질 수 있는데요. 거북섬 웨이브엠 이스트가 지어지는 권역은 우수한 관광지, 주거지 역할을 해줄 수 있는 자족도시로써 인기를 끌 수 있습니다.
개발 호재를 살펴보면 웨이브 파크를 중점으로 1~3단계로 나누어서 개발이 진행하고 있습니다.
차별화된 구성을 통해서 사계절 내내 이용할 수 있는 시설로 구성이 되는데요. 아시아에서는 처음으로 가장 큰 규모의 인공 서핑장도 갖추어질 예정이라서 수요자 유입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해양레저 복합단지에는 체계적인 시설을 구성 하면서 앞으로 지역 내 가치가 높아질 수 있는 가능성이 크게 보이고 있습니다.
거북섬 웨이브엠 이스트로 유입이 될 수 있는 수요도 풍부한 편에 속하는데요. 실거주 수요는 600만, 기업 종사자 수는 36만으로 수요환경이 양호합니다.
교통편으로도 개발 계획이 예정되어 있는데요. 제2 외곽순환도로는 전 구간이 2026년도 개통을 앞두고 있으며, 완공 시에는 서울과 수도권 지역으로 이동하는 시간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관광, 레저, 교육 및 체험을 할 수 있는 경기 해양과학관도 2023년도 완공을 앞두고 있으며, 거북섬 웨이브엠 이스트 지역 내 수요 유입으로 연결될 수 있습니다.
해양레저 관광 거점으로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줄 수 있는 호재도 진행하고 있는데요. 2022년도 내 완공될 예정입니다.
아쿠아 펫렌드는 국내에서 큰 규모로 관상어 생산 유통단지로 준공이 되며, 총 3개의 동으로 구성됩니다.
지역 내 가치를 높여줄 수 있는 호재들과 거북섬 웨이브엠 이스트에 대한 건물 유형의 장점이 더해지면서 충분히 메리트가 돋보이는 건물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건물 내에 특화된 부분과 바다 조망을 통해서 건물에 대한 가치를 높여줄 수 있으며, 거북섬 웨이브엠 이스트가 비규제 건물이라는 점도 장점이 될 수 있습니다.
발전 가능성이 높게 보이는 권역 내 자리하는 곳인 만큼 실수요자들 사이에서 꾸준한 인기를 얻을 수 있습니다.
메리트가 돋보이는 만큼 거북섬 웨이브엠 이스트를 통해서 자산 증대를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