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매머드급 단지로 지어지는 힐스테이트 더 운정에 대한 인지도가 높아지는 중입니다.
대단지 아파트의 장점을 그대로 느낄 수 있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총 3,413세대의 규모인 만큼 이목을 끌기에도 충분한 크기라고 볼 수 있는 곳입니다.
현장이 지어지는 권역에 대해서 살펴봤을 때 운정 1, 2지구는 준공되었으며, 2023년에 3지구가 준공되면서 신도시 도시의 마무리 단계에 속하는 곳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힐스테이트 더 운정은 다른 지역에서도 이목을 끌 수 있는 국내에서 가장 큰 규모로 공급 되면서 알려질 수 있는 곳입니다.
힐스테이트 더 운정은 입지 여건도 우수한 편에 속하는데요. 신도시를 완성할 권역인 만큼 인프라도 풍부한 편에 속하는 곳입니다.
교육여건으로는 주변 초등학교가 인원 포화를 하지 않도록 교실 및 부대시설 등 중축 공사를 통해서 교육 지원청과도 협약이 완료되었습니다.
다른 지역의 건물과 두고 봤을 때 힐스테이트 더 운정은 뒤처지지 않을 정도로 건물에 대한 경쟁력을 갖추고 있으며, 부동산 시장에서도 긍정적인 동향이 보일 수 있습니다.
힐스테이트 더 운정은 일산 생활환경과 파주 산단을 이어주는 서북부 지역의 주거 지역에 속하는데요. 산단과 인프라가 잘 조성된 곳인 만큼 주거 건물 입지로는 좋은 여건을 갖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개발 호재를 통해서 권역 내 가치는 꾸준히 성장할 수 있는데요. 교통편으로는 GTX-A노선과 3호선 연장선 등을 통해서 대중교통 환경이 개선될 수 있습니다.
GTX-A노선 같은 경우에는 2023년도 완공을 앞둔 호재인데요. 입주 이후에 바로 이용이 가능한 노선으로 노선을 통해서 서울역까지 20분대로 진입이 가능해집니다.
3호선 연장은 지역경제 활성화와 교통 편의를 동시에 높여줄 수 있는데요. 노선 확충을 통해서 지역 발전 가능성에 대해서도 높게 평가되고 있습니다.
대곡~소사선은 서해안 권역을 빠르게 다닐 수 있는 여건을 형성해 주는데요. 전 구간이 완공되었을 때 다른 지역과 한번에 연결이 될 수 있는 노선입니다.
도로망 개발도 앞두고 있는데요. 힐스테이트 더 운정 주변에 있는 책향기로와 서울~문산 간 도로 및 설운IC 연결 구간을 통해서 서울 접근성을 높여줄 것으로 보입니다.
이외에도 일과 삶터가 공존할 수 있도록 조성되는 호재를 통해서 힐스테이트 더 운정 권역 내 주택 유효 수요도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부동산 시장에서 강화되고 있는 규제로 인해서 주택 유형에 대한 장점도 갖추고 있는 곳입니다.
건물 유형에 대한 선호도도 높고 인문 시장을 두고 봤을 때 1인 가구가 늘어나는 권역 내 지어지기 때문에 풍부한 수요도 유입이 될 가능성이 보입니다.
가격 상승 곡선을 두고 봤을 때 힐스테이트 더 운정 권역이 조정지역으로 지정이 된 뒤로는 사고파는 시장이 주춤하기도 했지만, 매매지수는 높아지고 있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주변 건물들도 가격대가 높아지는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앞으로 개발 호재로 인한 상승 곡선이 지속될 수 있는 곳입니다.
1~2년 내 공급가를 두고 비교를 해봤을 때 실제 금액의 2배가량 늘어난 것으로 보이고 있으며, 힐스테이트 더 운정도 자연스럽게 오름세가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선호도가 높아지기 시작하면서 부동산 시장에서는 타 유형의 건물보다 활발한 모습이 이어지고 있는 유형이라는 것을 그래프상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다양한 장점이 있는 만큼 힐스테이트 더 운정으로 유입이 될 수 있는 수요도 풍부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개발 이후에 더 많은 인구 유입이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