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지어지는 건축물 유형 중에서는 오피스 유형이 인기를 끄는 중입니다.
어떤 업무환경을 조성해 주느냐에 따라서 다르지만, 최근 공급 중인 송도 센트로드는 미래 전망도 밝게 보이는 곳이라서 꾸준히 인지도를 높아지고 있는데요.
2011년도 10월에 준공이 된 곳으로 건물은 이미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총 4개의 동으로 나누어지며, 충별로 분할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건물은 중심상업지역 내 자리하게 되는데요. 승강기가 14대가 있어서 편하게 엘리베이터 이용이 가능합니다.
송도 센트로드가 지어진 도시는 국내에서 경쟁력을 갖추고 있는 곳이라고 볼 수 있듯이 주거나 업무, 바이오 등 다양한 기능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국제 업무지구는 외국계 자본과 기업 유치를 위해서 다양한 장점을 갖추고 있는데요. 업종코드도 상관이 없기 때문에 송도 센트로드 권역으로 기업체 유치도 어렵지 않습니다.
각종 개발 호재도 품고 있기 때문에 송도 센트로드 권역으로 인구나 세대 추이가 상승곡선을 보이고 있는데요. 인구 증가는 전국에서도 가장 상위권이라고 합니다.
지속적인 기업체 유치 때문에 오피스 건물은 부족한 현상이 이어질 수 있어서 송도 센트로드에 유입될 기업체들도 다수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장이 공급될 환경으로 양호한 곳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외국기업에서 선택하는 이유 중 하나는 인적자원 인데, 국제도시 내에서 꾸준히 배출되는 인적자원으로 선호도가 더 높아지고 있습니다.
바이오 클러스터로 성장하는 곳이기 때문에 앞으로 송도 센트로드 권역으로 유입될 수 있는 수요를 기대 해볼 수 있습니다.
워터프론트 개발 계획에 대해서 이슈가 되는 이유는 추후 미래가치에 도움이 될 수 있는데요. 송도 전체를 아우를 수 있는 해양 관광 도시로써 자리를 잡을 수 있습니다.
1단계 같은 경우에는 레저, 스포츠를 즐기는 분들에게는 좋은 여건을 갖춘 도시로써 개발 이후에는 업무와 관광이 혼합될 수 있는 핵심지역입니다.
6, 8공구는 주거, 골프장 등 39만 평을 개발하게 되는데요. 워터 프론트와 함께 세계와 연결될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하며, 2030년도까지 예정된 호재입니다.
계획된 2개의 고층 타워를 변경해서 경관 도시를 구현할 수 있는 곳으로 지역 가치를 높여줄 수 있습니다.
송도 센트로드 인근 개발 호재 중 교통편으로는 GTX 호재가 예정되어 있는데요. 환승센터를 통해서 다양한 노선을 접할 수 있기 때문에 수요 유입이 용이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부동산 규제들이 고강도로 적용되고 있기 때문에 송도 센트로드로 유입이 될 수 있는 수요자분들은 늘어날 수밖에 없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현장이 지어진 권역 내 변화과정을 두고 봤을 때 앞으로도 긍정적으로 볼 수 있는 곳이라서 추후 부동산 가치에 대해서도 기대를 해볼 수 있는 곳입니다.
송도 센트로드가 자리하는 곳은 대부분 프라임급 오피스나 임대를 위한 건물로 지어진 곳들이 대부분이었는데요. 2011년도부터 2019년도까지 공급이 전무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현장은 도보권으로 편하게 지하철역 이용도 가능하며, 직접 연결이 되기 때문에 다른 건물들과 차별성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건물이 지어진 권역은 경제 자유구역에 속하는데요. 수도권 과밀억제권역에 해당하지 않기 때문에 규제를 크게 적용받지 않습니다.
송도 센트로드에 대한 장점이 되는 부분들은 호실 내에서도 느낄 수 있는데요. 미래가치가 뛰어난 만큼 미리 자리를 잡아 둔다면 추후 자산에 대한 전망도 기대를 해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