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를 대체할 수 있는 건물들 인기를 끌기 시작하면서 당산역 디마크에 대한 정보가 알려지고 있습니다.
현장은 지하 7층부터 지상 25층 규모로 지어질 예정인데요. 도시형생활주택과 오피스텔이 공급됩니다.
도시형생활주택과 오피스텔 모두 소형면적으로 구성이 되는 곳인데요. 발코니와 테라스의 같은 특화된 공간이기 때문에 공간을 더 넓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당산역 디마크 주변 입지 환경도 우수하게 조정이 되는 곳이라서 불편함 없이 거주를 할 수 있는데요. 광역교통망을 물론 생활편의시설이 풍부한 곳이라서 편리한 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개발 호재를 살펴보면 지하철 노선과 도로 교통망이 개선될 수 있는 곳으로 인프라 확대를 통해서 많은 분들의 편의를 높여 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당산역 디마크 주변으로 계획된 개발 호재는 제물포터널 지하화 개발과 서부간선도로 지하도로 건설 등이 있으며, 완공 시에는 교통체증에 대한 해소를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2024년에 개통을 예정하는 신안산선 복선전철도 연장을 예장한 상태이며 광역 접근성은 꾸준히 향상될 것으로 보입니다.
정비 호재도 예정되어 있어서 기존에 있었던 낙후된 이미지를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쪽방촌 개발 호재를 통해 그동안 안 좋은 이미지를 벗어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주민들이 문화 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제2 세종문화회관 개관도 앞두고 있어서 앞으로 더욱 개선된 주거환경을 조성해 줄 수 있습니다.
당산역 디마크 같은 경우에는 아파트와 다르게 청약 통장이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까다롭지 않게 입주를 할 수 있는 곳으로 진입장벽이 낮은 편에 속합니다.
오피스텔 같은 경우에도 같은데요 전매에 대한 제한도 없는 곳이라서 그런지 많은 분이 틈새시장으로 많이 알고 계십니다.
집값이 안 잡히기 시작하면서 이제는 당산역 디마크 같은 도시형 생활주택과 오피스텔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고 있으며, 당산역 디마크도 자연스럽게 꾸준히 호황기가 이어질 수 있습니다.
지속된 정책으로 인해서도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요. 작년에는 사고파는 시장에서도 크게 성장 했습니다.
선호도가 높아지면서 1군 건설사와 주요 입지에 공급된 곳들에 수요가 쏠리는 현상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당산역 디마크 권역 내 인문 시장을 살펴보면 영등포구는 인구는 줄어들었지만, 세대는 증가를 하고 있습니다.
전입 비율은 56%로 보이고 있으며, 영등포 및 인접권역 간 전입이 활발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신길 재정비 촉진 지구로 인해 아파트 물량이 신길동 일대에 공급되고 있으며 당산역 디마크가 지어지는 권역은 신축이 10% 미만으로 적은 상태입니다.
가격 동향을 살펴보면 상승 곡선을 보이고 있으며, 앞으로 개발 호재를 통해서 더 높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중소형 평형의 매매가 상승률이 중형 평형을 추월하고 있으며, 사고파는 시장에서도 중소형 면적에 대한 선호도가 높게 나타났습니다.
지속적인 규제로 인해 주택시장이 압박받으면서 아파트보다는 당산역 디마크 같은 건물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 보니 자연스럽게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단지에 대한 정보를 살펴보면 당산역 디마크는 14개의 타입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입주민의 생활방식에 맞게 거주를 할 수 있습니다.
전체적인 주거 여건이 우수한 만큼 당산역 디마크에 대해서도 높게 평가가 될 수 있는데요. 저층부에는 상업시설도 조성이 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