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 사업지는 일산 2 구역 일대에 지하 6층부터 지상 49층의 규모로 지어지고 있는데요. 일산역 더 넥스트 저층부에는 주차는 총 3,117대가 가능합니다.
1층에는 먹거리 상권이 있는 포차 촌과 2층에는 체육시설 등 여가존 및 3층에는 유명 프랜차이즈가 입점될 예정인 외식 존으로 구성될 것입니다.
해당 일산역 더 넥스트 지역은 기부채납을 공간을 활용하여 중간 지원 조직이 입점할 예정인데요. 복지체계를 강화하고 시장을 현대화하여 지역 활동가를 양성할 계획입니다.
또한 일산역 더 넥스트는 재산권과 영업권, 행복추구권을 통해 분쟁 없이 지역과 상생하는 개발을 추진했습니다.
단지 배치도를 살펴보면 59 타입은 팬트리와 안방에 드레스룸이 설치될 예정으로 수납 활용에 용이한 공간들이 마련됩니다.
그리고 84 타입은 안방과 자녀들 방이 분리되어 있어 가족 간의 사생활을 지켜줄 수 있습니다.
일산역 더 넥스트 주변으로 지하철역이 인접해 있는데요. 인근에는 학세권이 형성되어 있어 자녀들의 우수한 교육환경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최근 권역 내에 인구수 및 세대수가 지속해서 증가하고 있는데요. 2022년에 특례시 출범에 따라 도시발전의 발판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또한 테크노벨리와 청년주거일자리복합타운 등 다양한 시설이 일산역 더 넥스트 권역 내 개발되면 약 26만 명의 고용 창출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수도권 서북부 권역의 광역교통망이 확충되면 생활권이 확대되며, 주요 도시의 접근이 용이해질 것입니다.
일산역 더 넥스트 권역 내에 10년 초과한 노후 단지는 92.3%로 높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는데요. 2022년 이후 예정된 물량은 0.6%로 신규 공급이 매우 부족한 상황입니다.
랜드마크 주상복합을 통하여 쇼핑과 휴식을 한 번에 같이 할 수 있으며, 주민들과 함께 지역을 상생할 수 있는 방향으로 개발할 것입니다.
일산역 더 넥스트는 주거공급과 상권 활성화, 휴식 공간과 주민네트워크를 4대 중점으로 계획할 것입니다.
기존 시장을 로컬마트로 개발하여 현재 시장 내 임차 상인 재입점 프로그램을 진행 중입니다.
또한 근린생활 시설 용지 위에 마트형 개발을 통해 영세시장 상인이 재입주하여 개발 분쟁을 해소하였는데요. 현 상인회와 현 토지주에 의해 의사결정 구조를 편입하고 주민자치와의 상생 구도를 조성할 수 있습니다.
타 지역의 시너지타워가 조성된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협업을 통하여 상권을 활성화할 예정입니다.
아울러 일산역 더 넥스트 건물 내에는 업종 간의 중복 및 난립을 막기 위해 근생 업종 지정 조닝제를 도입할 것입니다.
일산역 더 넥스트 인근에는 주거단지가 형성되어 있으며, 초등학교와 함께 어우러지는 근린공원이 조성될 예정입니다.
또한 단지 내에 커뮤니티 시설을 조건부 개방함에 따라 시민 생활에 밀접한 공공시설을 확보할 계획입니다.
일산역 더 넥스트는 지역주민들과 함께 소통하며 상생할 수 있다는 장점이 돋보이는 곳으로써 추후에 권역 내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어 주는 주상복합단지로 자리매김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