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 성원상떼빌이 위치한 경기도 하남시의 인구는 2014년부터 꾸준하게 상승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다른 어떤 지역에서 유입되는지를 조사한 결과 경기도 내 다른 지역과 서울에서 가장 많은 유입이 있는 것으로 확인됐는데요.
그러면서 하남시의 주택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며 가격 또한 상승하는 모습이 나타났습니다.
그런 상황 속에서 최근 하남시에는 오피스텔이 미사지구와 위례지구에 집중되어 공급되고 있었는데요. 그 중 상당수는 원룸이나 1.5룸 형태라 하남 성원상떼빌과 같은 주거 대체 상품이 부족한 상황이었습니다.
하지만 하남시 활성화 지역에서 신장시장 주변 지구가 1순위로 선정되면서 당 사업지 인근 지역을 향한 기대가 높아지고 있는데요.
하남 성원상떼빌 같은 경우에는 경기도 하남시에 있는 신장동 438-10번지 일원에 자리를 잡고 있으며 지하 5층에서부터 지상 19층까지 되는 건물 1개동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 중 오피스텔이 78실, 근린생활시설이 40실을 차지하고 있는데요. 주차 대수는 총 122대로 법정 대수인 110대보다 12대 더 많은 주차 공간을 확보하였습니다.
하남 성원상떼빌 내 오피스텔의 평면도를 먼저 살펴보면 우선 45A타입이 있습니다. 이는 1인에서 2인 정도의 인원이 살기에 적합하게 설계되어 있는데요. 투룸에 복층 형태로 이루어져 있어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45B타입 같은 경우에도 A타입과 크게 다른 점은 없는데요. 11자 형 아일랜드 주방을 갖추고 있고 복층 구조를 띠고 있습니다.
하남 성원상떼빌 내 모든 호실의 공통된 특징은 바로 높은 층고인데요. 복층 구조를 띠고 있다 보니 천장이 높아 탁 트인 개방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하남 성원상떼빌은 교통 환경 또한 잘 갖춰진 지역에 자리 잡았는데요. 우선 당 사업지와 무척 가까운 거리에 하남시청역이 있어 이를 통해 5호선을 타고 타 지역으로 이동하기 쉽습니다.
심지어 해당 5호선은 연장까지 되어 더욱 광역적인 교통망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또 걸어서 약 10분 거리에 BRT 노선이 있어 교산 신도시로의 접근도 훨씬 좋아질 전망입니다.
이뿐만 아니라 하남 성원상떼빌은 하남IC, 외곽순환고속도로, 중부고속도로의 진입이 용이하여 이를 통한 경기 동부 지역으로의 접근성도 좋은 편입니다.
더불어 곧 서울에서 세종까지 연결하는 고속도로가 개통되면서 하남시의 교통 인프라는 더욱 나아질 전망인데요.
3호선과 9호선도 연장을 예정하고 있어 하남 성원상떼빌은 앞으로가 기대되는 주거지입니다.
또 서울과 주변 신도시의 연결 지점 같은 역할을 하면서 주변 지역에서의 유입도 꾸준한 편인데요.
하남시청이 근처에 있다 보니 매일 이 주변을 오가는 인구가 상당히 많아 상권 또한 발달해 있습니다.
꾸준한 개발도 진행되고 있는데요. 주거 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도시재생사업이 추진 중입니다.
하남 성원상떼빌과 가까운 곳에 교산 신도시를 개발하는 게 확정된 상태이기도 한데요.
각종 업무 단지와 IT 센터 또한 들어서면 10만 명 이상의 고용 창출 또한 기대할 수 있는 지역에 하남 성원상떼빌이 들어설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