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익산 더반포레 아파트 분양공급

카테고리 없음

by 바나나프레스 2023. 10. 11. 10:41

본문

 

분양전환 아파트 정보로 알려지고 있는 익산 더반포레는 5개의 동으로 나누어지는 공동주택으로 B1층부터 지상 15층까지 계획되어 있는 곳인데요. 근린생활시설도 함께 지어지는 곳입니다.

 

 

현장 주변으로 교통 인프라가 잘 갖추어져 있어서 호남 고속도로와 산업도로를 통해서 이동에 대한 편의를 느낄 수 있습니다.

 

 

익산 더반포레 인근으로는 왕궁온천 도시개발 호재가 예정되어 있으며, 발전 가능성이 높게 보이고 있는데요. 인프라는 익산시 생활 인프라 교류가 가능해서 이용할 수 있는 곳입니다.

 

 

현재 주변에 위치한 산업단지는 약 1,088개로 총 3만 5,591명이 종사하고 있는데요. 고용 창출로 인한 10만명 산단으로 성장할 수 있으며, 산단 배후 지역으로 공급 시 이전 수요가 유입될 수 있습니다. 

 

 

왕궁온천도시 개발 호재를 통해서 앞으로 성장세를 이어갈 수 있는 만큼 진행 이후에 시장도 긍정적인 흐름을 보일 수 있는 곳입니다.

 

 

익산 더반포레 인근으로 진행 중인 국가식품클러스터 조성할 예정인데요. 현재 65% 분양 완료되었으며, 2024년도까지 기업이 유치되면서 경제적 성장이 이어질 수 있습니다.

 

 

현재 익산 더반포레와 인접한 위치에 있는 우석대학교의 경우 기숙사 수용률이 22% 내외로 수급 환경이 저조한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수요 유입으로 연결될 가능성이 보입니다.

 

 

환경에 대해서 분석을 해봤을 때 익산 더반포레 권역은 신규 공급이 적은 환경을 보유하고 있으며, 가구당 인구는 2.48평입니다.

 

 

규제 지역이 늘어나기 시작하면서 부동산 시장은 관망세가 지속되었는데요. 추후 전세 및 매매가 상승이 예상됩니다.

 

 

익산 더반포레 시장에 대해서 살펴봤을 때 부동산 대책으로 인해 비규제 지역으로 진입하려는 기회 요인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공급 현황을 두고 봤을 때 전북에는 2016년도 이후 미분양 감소세에 진입했으며, 공급 축소로 인해 미분양 해소 및 수급 안정화가 예상됩니다.

 

 

아파트 공급 환경에 대해서 살펴봤을 때 최근 5년 동안 3,484세대가 공급되었는데요. 2022년도 이후에 주요 생활 권역 내 4천여세대가 공급될 예정입니다.

 

 

지역 내에서는 신규 아파트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으며, 브랜드 및 선호 평형에 맞게 지어지는 익산 더반포레에 대한 가치도 높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주택 노후도를 분석해서 봤을 때 5년 미만 아파트 제외 10년 이상의 건축물이 대부분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므로 이주 수요도 기대됩니다.

 


수도권 부동산 규제로 인해서 오히려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는 권역인 만큼 시장 분위기도 양호한 편입니다.

 

 

익산 더반포레와 인접한 아파트는 유사한 건물이 평당 5,959천 원으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지역 리딩 아파트 시세를 두고 봤을 때 99년도에 입주를 했던 용진대영 아파트는 3,017천 원대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익산 더반포레 단지에 대해서 살펴보면 최근 트렌드에 맞게 설계가 되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전 세대가 자연 채광이 가능한 남향 위주로 지어지게 됩니다.

 

 

내부 타입 구조는 소형 면적이지만 실용적인 내부 구성을 통해서 주민들의 선호도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앞으로 시장 분위기가 긍정적으로 흐르면서 수요 유입이 기대되는 만큼 익산 더반포레에 대한 공급 실적도 나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