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 더리브 스위트엠은 지역 내에서 이목을 끌 수 있는 규모로 지어지는 곳인데요. 건물에 대한 규모를 살펴보면 B2층부터 지상 20층으로 계획된 곳으로 수용하는 세대는 총 435세대입니다. 내년 11월 입주를 앞두고 있으며, 빠른 입주가 가능합니다.
지역의 중심지에 자리하는 만큼 주변에 인프라가 풍부하다는 지리적인 장점을 형성 해주는 곳인데요. 생활 편의시설, 교통, 학군까지 두루 형성하고 있는 곳입니다.
고성 더리브 스위트엠을 시공하는 브랜드는 2022년도 도급 순위 33위를 기록하는 곳으로 꾸준히 실적을 쌓아 왔습니다.
현재 공사 중인 현장도 다수 있으며, 이미 입주가 완료된 주거 건물들이 많은 만큼 실적에 대한 문제가 없습니다.
고성 더리브 스위트엠에서 접근할 수 있는 생활 인프라로는 CGV, 관공서, 병원 등이 있으며, 단지 앞에는 고성 중학교와 초등학교, 철성고등학교가 있어서 학군도 양호한 편입니다.
해당 권역이 이슈가 되고 있는 이유 중 무인기 종합타운 선도지구로 지정되면서 집적된 산단을 조성할 예정이기 때문인데요. 무인기부터 연구, 개발 등 단계가 집적된 산단을 조성하면서 기업체가 입주할 예정입니다.
이외에도 조선·해양산업 특구로 지정되면서 신규 채용이 2천여명 예정되어 있기 때문에 고용 유발로 인한 인구 유입이 지속됩니다.
교통편으로는 KTX 고성역이 2027년도 개통될 예정이며, 다른 지역에 접근을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환경을 갖추어지며, 고성 더리브 스위트엠 권역 내 생산 유발로도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고성 더리브 스위트엠 권역에 공룡 박물관이 생기게 되면서 지역을 찾아오는 수요가 더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며, 관광지역으로도 알려지고 있습니다.
부동산 시장에 대한 전망을 살펴봤을 때 꾸준히 상승 곡선을 보이는 만큼 현시점이 가장 합리적인 금액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최근 분양가가 상승하기 시작하면서 전국 미분양 아파트도 빠르게 감소하는 추세가 이어지는 중입니다.
고성 더리브 스위트엠 권역 내 수급 동향에 대해서 살펴보면 8년 만에 새로운 건물이 지어지는 것이며, 추후 공급 계획이 없기 때문에 희소성이 높습니다.
직장·주거 인접 공급 중인 통영 힐스테이트의 경우에는 평당 약 1,300만 원대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고성 더리브 스위트엠으로 유입될 수 있는 수요 타깃에 대해서 살펴보면 지역 내 수요를 확보할 수 있으며, 견인 수요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개발 계획과 관련해서 살펴봤을 때 KTX 남부 내륙철도 고성역과 드론 산업단지 등 다양한 호재를 품고 있습니다.
고성 더리브 스위트엠 시장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부분들도 풍부하며, 변화가 기대되는데요. 또 현장은 안정적으로 자금이 관리되는 곳인 만큼 불안감을 낮춰줄 수 있는 곳입니다.
단지에 대해서 살펴보면 트렌드에 맞는 동 간 거리를 구성하고 있는데요. 넓은 간격으로 다른 동에 간섭을 받지 않습니다.
또한 고급 문주와 주민들이 이용할 수 있는 썬큰가든, 어린이 놀이터 등 고성 더리브 스위트엠에서 특화된 시설을 접해볼 수 있습니다.
내부에는 첨단 시스템 조성을 통해서 케어가 편리하며, 안심하고 살 수 있는 거주 환경을 조성합니다.
고성 더리브 스위트엠 저층부에 갖추어지는 부대 시설 구성을 통해 거주 만족도도 높여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