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암2 재정비 촉진 구역에 지어지는 동대구역 센텀 화성파크드림의 경우 총 1,458세대를 조성하는 대단지 아파트입니다. 이중 일반공급은 952세대로 예정되어 있으며, 건물은 B3층부터 지상 9~15층으로 계획되어 있는 곳입니다.
당 사업지가 지어지는 곳은 대구 도심의 중심에 자리하는 만큼 교통 인프라와 편의시설을 30분 이내로 접근할 수 있어서 권역 선호도가 양호한 편입니다.
동대구역 센텀 화성파크드림 권역에 대해서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동대구 복합환승센터 및 교육시설, 화성파크드림 등 재정비촉진구역 내 가장 선호도가 높습니다.
교통 인프라에 대해서 살펴보면 3차 순환도로와 동대구로, 복합 환승센터 등을 통해서 도로뿐만 아니라 대중교통 환경도 양호한 편입니다.
교육 여건으로는 동대구역 센텀 화성파크드림 근방에 위치한 신성초, 신아중, 영진 고등학교는 모두 도보권으로 다닐 수 있는데요. 이외에도 도서관이나 교육센터가 있어서 양호한 환경을 보유한 곳입니다.
부동산 시장에 대해서 살펴보면 현재 미분양이 증가하고 있는 곳들이 조정 대상 지역이 해제되었습니다.
규제가 풀려도 모든 지역이 활성화가 되는 것이 아니라 분양 양극화 시대를 보이고 있습니다.
동대구역 센텀 화성파크드림 같은 경우에는 실수요자가 선호할 수 있는 여건을 충족 시켜주기 때문에 공급 시 미분양에 대한 걱정이 없는데요. 특히 교육 환경으로도 선호도가 높기 때문에 현재 마감 임박 정보로도 알려지고 있는 중입니다.
미래 가치를 두고 봤을 때 신암 재개발 촉진 구역을 중점으로 재개발이 진행하고 있으며, 도심권 내 신도시가 형성될 예정입니다.
교통편으로는 엑스코선이 예타 조사를 통과하게 되면서 파티마병원 인근 역사가 신설되면서 동대구역 센텀 화성파크드림이 더블 역세권 여건을 갖출 수 있습니다.
2021년도 지역별 공급 환경을 살펴봤을 때 동부 권역이 가장 많은 공급량을 보였습니다.
동대구역 센텀 화성파크드림 지역 내 공급 환경을 살펴봤을 때 대부분 2025~2026년도 초반 입주 예정입니다.
단지에 대해서 살펴보면 대단지 아파트기 때문에 관리비 부담을 덜어줄 수 있으며, 특화된 시스템을 갖추게 됩니다.
동대구역 센텀 화성파크드림에서 다른 동의 간섭을 받지 않도록 동 간 거리도 넉넉하게 시공이 될 예정입니다.
단지 내 공원 조성을 통해서 쾌적성도 높여줄 수 있으며, 근린생활시설도 인접한 위치에 있어서 편의성이 높습니다.
커뮤니티 시설 구성으로는 골프 연습장, 피트니스, 독서실, 작은 도서관 등이 있습니다.
동대구역 센텀 화성파크드림 바로 옆 신암공원과 13개의 정원을 통해서 힐링 라이프를 선사해줄 수 있으며, 휴식처도 제공되는 곳입니다.
안심하고 거주를 할 수 있는 안전 시스템과 첨단 시스템이 더해지면서 삶의 질도 높여줄 수 있는데요. 동대구역 센텀 화성파크드림 세대 내 공기 청정기를 통해서 공기 질 관리도 가능한 곳입니다.
내부 타입 구조도 대부분 마감에 임박해 있는 곳인데요. 중소형 면적이지만 넉넉하게 사용할 수 있는 수납 구조를 통해서 효율성을 높여줍니다.
실수요자가 선호할 수 있는 여건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동대구역 센텀 화성파크드림 세대 내 만족도도 꾸준히 높아질 수 있는 곳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