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지2지구 일대에 자리하는 오남 서희스타힐스 1단지는 지상 31층으로 총 14개의 동이 건축됩니다. 세대 수는 총 1,308세대로 대단지 아파트로 구성되는데요. 주차 공간은 1,620대를 수용할 수 있습니다.
당 사업지는 주변에 오남역을 비롯해 다양한 교통 환경을 보유하고 있는데요. 도로망으로는 진접 오남로가 가까이 있어서 퇴계원이나 별내를 가까이 다닐 수 있습니다.
또한 오남 서희스타힐스 반경 1km 이내에는 양지 초등학교가 도보 7~8분 거리에 있어서 자녀의 통학 환경이 갖추어지며, 사교육 시설도 다수 자리 잡고 있습니다.
개발 여건을 살펴보면 제3기 신도시가 예정되어 있으며, 앞으로 경기 동북부에서 가장 큰 주거지역으로 부상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교통편으로는 GTX 개발 이외에 8호선과 9호선 연장을 앞두고 있는데요. 중앙선 역사 신설까지 광역 접근성을 형성해 줄 수 있습니다.
2030 남양주 경관 도시 검토 시 오남 서희스타힐스가 위치한 북부 생활권은 수변 생태 경관 구역으로 구상하게 되는데요. 생활 인프라 확충에 대한 기대가 높습니다.
현장과 인접한 왕숙지구 착공 및 GTX 개통 예정에 따른 시장 분위기가 긍정적으로 흘러가는 중입니다.
위치를 두고 봤을 때 오남 서희스타힐스는 북부 생활권 내에 자리하고 있는데요. 도시 간 기능 연계 및 중추의 중요 입지로 자리하는 곳입니다.
개발 여건이 뛰어난 만큼 앞으로 도심의 기능을 제대로 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가 높게 보이는 만큼 지역에 대한 선호도도 높아질 수 있습니다.
오남 서희스타힐스 권역 내 시세를 두고 봤을 때 동일한 역세권 입지를 갖춘 곳들을 두고 보면 당 사업지와 차이가 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인문 시장을 두고 봤을 때 인구 및 세대수는 상승 곡선을 꾸준히 유지하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요. 최근 10개월간 늘어났습니다. 꾸준히 인구가 늘어나는 모습이 보이는 만큼 성장 중인 곳으로 평가되고 있는 곳입니다.
입주 물량은 감소세로 보이고 있으며, 입주 물량 비교 시 오남 서희스타힐스 권역에는 예정된 물량이 없습니다.
해당 지역은 인구 증가율이 높고 노령화 지수는 낮은 상태를 보이고 있으며, 탈서울 가속화에 대한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노후도를 살펴봤을 떼 전체 10년 초과 노후 단지들이 63.8%의 비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오남 서희스타힐스 권역은 98.7% 수준이기 때문에 신축 이주 수요를 흡수할 수 있습니다.
입주 물량을 두고 봤을 때 진건, 별내 같은 주요 택지지구에는 입주 물량이 많지만 해당 권역에는 줄어든 모습을 보이고 있으므로 신축에 대한 희소성도 높게 나타날 수 있는 곳입니다.
시세 추이를 살펴보면 왕숙지구 및 9호선 연장 등 호재들을 통해서 상승 곡선을 이어가는 중입니다.
오남 서희스타힐스 단지의 경우 주거 트렌드를 담고 있는 곳으로 주민들의 삶도 풍요롭게 해줄 수 있는 곳인데요.
단지 배치는 남쪽을 위주로 지어지는 곳으로 사생활 보호가 우수할 것으로 보입니다.
오남 서희스타힐스 단지의 야강 경관 계획을 통해서 고급스러운 주거지로 자리할 수 있습니다.
선호할 수 있는 단지 여건을 충족시키는 만큼 오남 서희스타힐스에 거주하는 실수요자의 만족도도 높여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