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 헤스티아는 오산시 고현동 105번지에 위치할 예정 가운데 이목을 끌게 된 공동주택입니다.
대지면적은 12,536.21평형으로 주차는 지하 1,050대로 수용할 계획 중이며, 세대수는 총 775대로 배치될 예정인 단지형 아파트입니다.
당 사업지는 초등학교와 유치원이 인접하여 교육적인 요충지에 자리할 것으로 보여지며, 앞으로 어린이집 또한 단지 내 조성될 예정입니다.
용적률이 210.98%에 달하며 지하 2층, 지상 29층의 고층형 타입입니다.
대로변이 앞으로 쭉 뻗어있는 진입로, 그리고 넓은 대지에 따라 효율적인 공간활용도를 자랑할 오산 헤스티아 아파트입니다.
공간 타입은 A, B로 나뉩니다. A타입의 경우 거실과 주방이 분리된 형태로 방 3개의 조건까지 충족하여,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공간을 꾸밀 수 있는 형태입니다.
B타입은 거실이 넓게 드러난 구조로 다용도실 또한 다양하게 구성하였는데요. A타입, B타입 모두 욕조가 배치된 욕실로 특별함을 더했습니다.
오산 헤스티아는 여러 커뮤니티 시설을 갖추어 여유와 활력을 더해주는 휘트니스센터, 실내 골프연습장, 독서실, 악기연습실, 키즈카페, 작은 도서관, AV 룸, 스터디룸 등을 다양하게 조성할 예정입니다.
경기도 전역으로 뻗어나가는 교통의 요충지라는 점은 오산 헤스티아의 장점입니다. 시외, 고속버스터미널이 자리하여 지리적 입지가 비교적 좋은 편이라는 점을 인정받았습니다.
근 5년간 인구가 무려 14.3%나 증가하였으며 그에 발맞춰 세대수 또한 수요가 맞춰져야 하는 조건에 따라 오산 헤스티아는 수익성에 대한 미래가치가 충분하다 평가받았습니다.
전입세대 상위 지역에 위치, 광역권 인구 유입이 많아지면서 근 3년간의 전입인구는 24%로 훌쩍 뛰었습니다.
점유 형태를 유심히 살펴보자면 일반 빌라형이나 단독주택보다는 아파트가 약 68.4%로 수치가 높았습니다.
오산 헤스티아는 서해안권 핵심 전략에 맞춰 유, 무형 인프라를 기반으로 구축된 프리미엄 빌리지로 떠오를 예정입니다.
인근에는 역시 다양한 분양 예정 아파트가 들어섰으며, 그 다음 수요를 따르기 위해 오산 헤스티아가 건축될 계획입니다.
오산 헤스티아는 민간임대아파트 주택의 청약경쟁률이 고조됨에 따라 브랜드 주택으로써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많은 민간 임대 아파트들은 전매가 이루어짐에 따라 프리미엄이 형성되며 4천만원에서 약 1억 5천여만원까지 수익성을 형성한 사례를 보였습니다.
비교건만을 보더라도 입지 여건과 교육여건, 평수에 따라 프리미엄 형성에 성과를 보았다는 점을 알 수 있습니다.
오산 헤스티아는 용인 첨단 시스템반도체 클러스터 국가산업단지를 조성할 예정지와 인접하여 투자가치가 높은 주택으로 보입니다.
이러한 반도체 산업단지의 활성화라는 호재로 인해 잠재 수요 또한 꾸준히 늘 것으로 전망이 비칩니다.
주택의 가치는 라이프스타일과 인프라도 큰 부분이겠으나, 결정적으로 투자 기회를 보고 선택해야 하는 것이 옳습니다. 이러한 경향에 맞춰보았을 때 오산 헤스티아는 좋은 가치를 지닌 선택지로 바라볼 수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