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동 일대에 지어지는 원주 두산위브더제니스는 지하 2층부터 지상 14층으로 계획되어 있는데요.
총 14개 동에 1,167세대중 일반공급은 952세대로 계획된 곳입니다.
브랜드에 대한 파워도 높게 평가되고 있는데요. 지우고 트렌드에 맞게 지어지는 만큼 다양한 수상 경력도 갖추고 있는 곳입니다.
원주 두산위브더제니스 내부 면적은 중소형으로 계획되어 있으며, 실수요자가 선호하는 면적으로 구성됩니다. 공간은 85제곱미터 이하로만 지어질 에정입니다.
주변 환경을 살펴봤을 때 교통인프라 개선에 따른 서울과 수도권 접근성이 개선될 수 있는 곳인데요. 중앙선 철도와 중앙 영동고속도로를 교차하는 요충지로 알려진 곳입니다.
원주 두산위브더제니스 인근으로 재개발과 재건축을 통해서 주거 환경 개선을 위한 사업이 이어지는 중인데요. 신흥 주거 벨트를 형성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현장 인근의 주요 시설을 살펴봤을 때 병원은 물론 문화의 거리와 남부시장이 가까이 있는데요. 다양한 인프라를 편하게 이용하기 좋은 곳입니다.
교통편으로 진행되는 호재를 살펴봤을 때 경강선 연장과 건설 하이패스 IC 설치를 앞두고 있는데요. 원주 두산위브더제니스 권역 내 교통환경이 변화될 수 있는 노선을 통해서 편의가 높아질 전망입니다.
원도심 상권 환경개선을 위해서 도시재생 뉴딜 호재도 진행되고 있으며, 주변 인프라 개선도 기대가 되는 곳입니다.
원주 두산위브더제니스 권역 내 인구 시장을 살펴봤을 때 인구와 세대수는 지속해서 늘어나는 중인데요. 강원도 전체 인구를 대비해서 봤을 때 첫 번째로 인구가 높은 권역에 속하고 있습니다.
현장 공급 현황을 봤을 때 10년간 연평균 3,231세대를 공급해 왔는데요. 지금까지 미분양은 없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어서 공급 환경은 양호합니다.
원주 두산위브더제니스가 속하고 있는 원동은 20년 이상 아파트에 비율이 높기 때문에 이주를 희망하는 수요가 다수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시세는 지속해서 상승하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개발 이후로도 이어 나갈 수 있습니다.
아파트 외지인 사고파는 시장이 꾸준히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확인이 되며, 외부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최근 공급된 원주 두산위브더제니스 지역은 청약 마감이 되었는데요. 청약자 수가 증가하고 있어서 분양시장도 양호합니다.
청약 경쟁률 전국 3위를 달성하고 있으며, 상위권에 속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원주 두산위브더제니스가 지어지는 곳은 기존 인프라가 풍부하고 안정적인 수요층을 바탕으로 매매가가 상승하고 있는 권역인데요. 도시 정비 호재 통해서 새 아파트에 대한 인기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개발 초기 선점이 중요하기 때문에 미리 자리를 잡아야 나중에 차익을 기대해볼 수 있으며, 다른 권역에서도 긍정적인 그래프를 그렸습니다.
브랜드 단지와 규모는 아파트값을 상승시킬 수 있는 요인이기 때문에 원주 두산위브더제니스가 대단지 아파트라는 점으로도 시세의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저평가가 되어 있던 곳이지만 가격 상승 여건이 가장 높게 나타나고 있는 지역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아파트에 대한 선호도가 높고 전세 수요가 다수인만큼 유입이 될 수 있는 원주 두산위브더제니스에 유입될 수요도 늘어날 것으로 보이는데요. 주택도 지어진 지 오래된 곳이 많기 떄문에 신축 건물로 위주로 하려는 수요도 흡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