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구면 삼사리 일대의 호텔 동과 풀빌라 동으로 나누어서 공급되는 영덕 파나크 같은 경우에는 지하 3층부터 지상 9층으로 계획되어 있는 곳입니다.
층마다 다양한 부대시설을 함께 구성하는 곳이기 때문에 실수요자 분들이 유입되기 좋은 환경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브랜드에 대해서도 높게 평가를 받아오고 있는 곳으로 글로벌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서 도입되었습니다.
영덕 파나크를 짓는 브랜드는 40년 동안 국내에서 지속적인 사랑을 받았던 곳인 만큼 브랜드에 대한 가치도 높을 것으로 보입니다.
건물 인근에 환경을 살펴봤을 때 당진영덕고속도로 영덕 IC를 차량 7분 거리 내 접근할 수 있는데요. 7번 국도와 강구 버스터미널, 강구역도 인접한 위치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영덕 파나크 주변으로 갖추어진 교통환경을 통해서 서울 및 수도권 지역은 3시간 대로 이동이 가능하며 동해안권 지역은 2시간 대로 접근이 가능합니다.
차량 5분 거리에 위치한 관광지를 살펴봤을 때 대게 거리 및 장사해수욕장 등 유명한 관광지를 가까이 두고 있는 곳이라서 수요도 풍부할 것으로 보입니다.
영덕 파나크 권역 내 진행 중인 개발 호재에 대해서도 이슈가 되고 있는 곳인데요. 2024년도 준공 목표로 진행 중인 대관람차는 고용 유발과 경제적인 성장으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현장이 위치에 있는 삼사해상공원과 강구항 해파랑 공원 사이가 연결되는 호재도 진행되고 있는데요. 2024년도에 완공이 될 예정으로 동해안 관광지 발전할 수 있는 역할을 해줍니다.
영덕 파나크 주변으로 유명 관광지와 연계를 해서 시너지 효과를 볼 수 있는 관광 어트렉션 단지 같은 경우에는 2024년도 2월까지 계획되어 있는데요. 관광객 유치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풍력 발전 단지 도시로 발돋움을 할 수 있는 호재도 진행 중인데요. 기술개발 및 친환경 전력을 생산할 예정입니다.
영덕 파나크 인근 개발 중인 교통편으로는 강구 해상대교가 2021년도 11월에 착공했는데요. 완공 이후 주변 교통난 해소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동해고속도로 같은 경우에는 2023년도 내 완공을 목표로 진행된 호재로 완공 시 동해선 철도와 시너지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동해중부선 철도 전 구간이 2023년도 내 개통이 되어서 대중교통 환경도 개선이 될 수 있습니다.
영덕 파나크는 안정적인 부동산 가치를 높여줄 수 있고 비규제 건물이기 때문에 선호도가 더 높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공급 현황에 대해서 살펴보면 건물 유형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으며, 경상북도 해안가 있는 공급이 전무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영덕 파나크 인근 숙박 시설은 대부분 노후화가 되어 있는 곳으로 등급이 없는 소규모시설 위주로 공급되어 있습니다.
꾸준히 인구가 유입될 수 있는 지역이기 때문에 관광객을 통해서 수요 유입되는 문제가 없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단지에 대해서 살펴보았을 때 경상북도에서는 처음으로 바다 전망을 설계하고 있으며 영덕 파나크는 객실마다 전망을 바라볼 수 있어서 좀 안건에 대한 가치가 높습니다.
관광도시로서 꾸준히 성장할 수 있는 곳에 있기 때문에 앞으로 영덕 파나크 전망도 달라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