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거형 오피스텔로 공급되는 수원 아이파크시티 11단지 208호실, 12단지 221호실로 계획되어 있는데요.
참고로 지하 1층부터 지상 2층까지는 6천평 규모로 스트리트 몰이 갖추어집니다.
주변으로 인프라가 잘 갖추어져 있어서 원스톱 생활 환경을 조성해 줄 수 있는 곳인데요. 이마트, 백화점, 메가박스 등이 자리 잡고 있으며 교육 환경도 양호한 편입니다.
수원 아이파크시티 지역 내에는 노후주택 17만 세대로 주택 수요가 풍부하며, 신규 건물에 대한 선호도도 높게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신규 주택이 부족한 상태를 보이는 만큼 새롭게 지어지는 건물이 이슈가 되는 것은 물론 이주 수요도 기대가 됩니다.
수원 아이파크시티 지역과 화성시에 최근 공급된 건물들을 두고 봤을 때 평당 22,500~27,000천 원으로 평단가가 정해져 있습니다.
경쟁 상품을 두고 봤을 때 입지나 상품성을 두고 봤을 때 현장이 우위가 보일 수 있으며, 그만큼 경쟁력을 갖출 수 있습니다.
시장 분위기를 두고 봤을 때 평단가가 아파트는 18,000~24,000천 원으로 형성되어 있으며, 오피스텔은 24,000~35,000천 원으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브랜드 파워도 기대를 해볼 수 있는 곳으로 약 100만 제곱미터 규모에 7천여 세대를 수용하는 곳인 만큼 가치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주상복합 아파트 구조로 시공이 되는 곳이기 때문에 개방감을 높여줄 수 있으며, 쾌적한 환경이 조성될 수 있습니다.
수원 아이파크시티 주변 경쟁 건물들과 두고 봤을 때 수납, 편의 공간을 제공해 주는 곳인 만큼 차별성을 두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미래 가치도 높게 보이고 있는데요. 교통편으로는 오산~용인 고속도로와 GTX-C노선 등 3기 신도시까지 개발된다면 주변 환경이 개선될 수 있습니다.
수원 아이파크시티의 경우 합리적인 금액으로 책정되어 있다는 점으로도 실수요자분들의 선호도가 높아질 수 있으며, 차익도 기대가 됩니다.
기입주 아파트 대비 2.5~3억까지 높게 시세를 잡고 있기 때문에 합리적인 금액으로 지어지는 수원 아이파크시티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단지에 대해서 살펴보면 건물 배치 구조를 두고 봤을 때 동 간 간격이 넓어서 개방감을 높여주고 사생활은 보호될 수 있습니다.
다른 동에 간섭이 없어서 채광과 일조 환경도 양호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남향 위주 배치로 쾌적성을 높여줍니다.
수원 아이파크시티 저층부에는 주민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부대시설을 갖추게 되는데요. 수원 아이파크시티에서 누릴 수 있는 다채로운 일상으로 삶의 질이 높아집니다.
커뮤니티 공간 구성을 살펴봤을 때 휴게 공간, 커뮤니티 미팅룸 같은 다양한 구성으로 계획되어 있습니다.
다목적룸이나 피트니스, 스터디 라운지 등 다양한 시설 이용이 가능하도록 수원 아이파크시티 저층부에 갖추어집니다.
스마트한 시스템도 장점이 되는 곳인데요. 생활의 편의를 높여줄 수 있는 디지털 시스템으로 집 안을 제어 한다든지 안면인식을 통해 로비에서 집 안까지 빠르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첨단 시스템으로 주거 편의도 높여주고 주변 환경도 우수한 만큼 수원 아이파크시티로 수요 유입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