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동 일대에 지어지는 은평 자이더스타는 B4층부터 지상 25층 규모로 총 2개의 동이 건축됩니다. 소형주택 262세대와 오피스텔 50호실로 계획된 곳입니다.
시장 환경을 분석해서 살펴봤을 때 현장이 지어지는 권역은 투기과열지구에 속하고 있는 곳입니다.
은평 자이더스타 권역 내 입지 정보를 살펴보면 도보권으로 응암역을 접할 수 있으며, 생활 상권도 편하게 접근이 가능한 곳입니다.
은평 자이더스타 주변으로 진행 되고 있는 호재로는 GTX-A노선과 서부선이 계획되어 있어서 교통망 확충이 예정되어 있으며, 도로망으로 접근할 수 있는 도로망은 강변대로, 올림픽 대로가 있어서 권역 간 접근이 용이한 곳입니다.
접할 수 있는 편의시설로는 이마트, 하이마트, NC백화점 등에 접근할 수 있으며, 이케아, 롯데몰 같은 대형 유통시설도 접근이 가능합니다.
쾌적한 주거 여건도 충족시켜줄 수 있는 곳으로 은평 자이더스타 주변에 북한산, 인왕산 등을 통해서 조망권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개발 호재를 살펴보면 GTX-A노선의 경우에는 2024년도에 개통이 될 예정인데요. 전체 노선 중에서 가장 빠르게 완공이 됩니다.
은평 자이더스타 주변으로 공항선, 경의 중앙선, KTX 등 주요 노선들이 갖추어지기 때문에 서울 생활권을 빠르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고양 은평선 같은 경우에는 예타성 조사통과 이후 2029년도 완공을 목표로 진행하고 있는데요. 지역 균형 발전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노선으로 알려진 곳입니다.
서부선 도시철도 노선은 개발된 이후 서북과 서남권을 연결해 줄 수 있는 간선축 역할을 해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은평 자이더스타 주변으로 다양한 교통 노선이 개발되는 만큼 수혜지로도 영향을 받을 수 있으며, 교통 발전으로 인한 지역 선호도도 높아질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제4차 국가 철도망 구축 계획을 통해서 지역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으며, 교육 특화 거리 조성도 앞두고 있어서 주거 환경 개선으로도 연결될 수 있습니다.
개발 계획 중에서 수색 증산 뉴타운 정비 호재가 진행되고 있으며, 총 14개의 구역으로 나누어서 계획되어 있습니다.
은평 자이더스타 인문 시장에서는 1~2인 가구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지만 공급은 제한적인 것으로 보였는데요. 소형 면적을 찾는 수요는 꾸준히 늘어나는 중입니다.
은평 자이더스타 권역 내 부동산 시장에서 소형주택과 오피스텔에 대한 인기는 상승세를 보이고 있으며, 소형 면적을 갖춘 현장의 평면이 경쟁력을 갖출 것으로 보입니다.
도시형 생활주택은 주거 면적이 확대되었으며, 명칭은 소형 주택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아파트 규제로 인해서 떠오르고 있는 건물 유형 중 하나입니다.
은평 자이더스타 권역 내 공급 환경을 두고 봤을 때 2015년도 이후에 응암, 수색증산 뉴타운에 집중되었는데요. 수급 환경은 양호한 것으로 보였습니다.
사고파는 동향에 대해서 살펴봤을 때 은평구부터 서대문구, 마포 순으로 상승 그래프를 보이고 있습니다.
소형 주택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면서 사고파는 시장도 양호한 편이고, 청역 결과는 양극화가 심하게 나타났습니다.
현장이 갖추고 있는 차별성을 둔 부분을 통해서 실수요자 유입이 이어질 수 있으며, 은평 자이더스타 미래 전망도 밝게 보이는 만큼 부동산 가치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