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일대에 자리를 잡는 구의역 에떼르넬 비욘드는 B1층부터 지상 19층으로 계획되어 있는데요.
구의역 오피스텔 80호실로 공급될 예정이며, 다양한 내부구조 타입으로 지어질 예정입니다.
현장이 지어지는 구역은 도시재생 활성화 구역으로 바로 앞에서 재정비 호재가 예정되어 있어서 추후 수혜지로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구의역 에떼르넬 비욘드 입지 여건을 살펴보면 구의역 2호선 역이 근접한 위치에 있으며, 강변북로를 통해서 서울 주요 지역으로 접근할 수 있습니다.
구의역은 도보권으로 다닐 수 있으며, 다른 입지 여건으로는 광진구청, 어린이 대공원, 아차산 등이 있습니다. 쾌적한 환경과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을 통해서 쇼핑 시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주요 업무지구로 가깝게 다닐 수 있는 구역에 자리하기 때문에 직장·주거 근접성 주거지로써 수요자에게 인기를 끌 수 있습니다.
구의역 에떼르넬 비욘드 인근 교통 인프라를 이용할 경우 잠실은 5분, 삼성역은 10분 내외로 도착할 수 있으며, 서울시청까지는 20분대로 다닐 수 있습니다.
개발 호재와 관련해서 살펴보면 국제교류 복합지구가 예정되어 있는데요. 삼성동부터 잠실동까지 연결되는 큰 면적으로 계획되어 있습니다.
서울시가 제안한 13개 구별 신규택지 중에서는 제일 큰 규모라고 볼 수 있는데요. 구의역 에떼르넬 비욘드에서 가까이 접할 수 있는 구의역 일대를 개발하기 때문에 수혜지가 될 가능성이 보입니다.
구의역 에떼르넬 비욘드 권역에서 진행 중인 재정비 촉진과 함께 도시재생 호재가 연결되면서 상권 발달도 기대를 해볼 수 있습니다.
초역세권이라는 점도 시장에서는 크게 적용되고 있기 때문에 가치가 높아질 수 있는데요. 시장에서 가격 차이도 보이는 만큼 영향을 미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역세권 같은 경우에는 임대료도 높아지고 있는 추세인 만큼 임대를 두었을 때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구의역 에떼르넬 비욘드 권역 내 인문 시장을 살펴보면 수요가 될 수 있는 20~30대의 비중이 34%로 보이고 있으며, 자산 증대를 원하는 수요는 32% 정도 분포가 되어 있습니다.
1인 가구의 거주 비율이 8위에 속하는 권역으로 소형 가구가 다수 분포되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구의역 에떼르넬 비욘드가 지어지는 권역은 광진구 내 인구 이동이 가장 많이 보이는 지역으로 성동구, 송파구, 강남구가 인접한 곳으로 전입 인구 비율이 높게 나타났습니다.
권역 일대에 공급 환경을 살펴보면 주택 노후도가 높게 나타나고 있는데요. 다세대 주택을 제외했을 때 나머지 주택들은 80%에 육박한 비율로 20년을 초과했습니다.
구의역 에떼르넬 비욘드 지역 내 최근 공급된 건물들을 두고 봤을 때 비역세권과 역세권의 가격 상승 곡선은 뚜렷하게 나타났으며, 중소형 면적에 대한 선호도가 높았습니다.
수도권 지역에서는 가격 차이가 높게는 3억원대까지 나타나고 있으며, 영향을 미치는 만큼 해당 건물도 역세권이라는 점에 있어서 선호도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청약 경쟁률 역시 높게 나타나고 있으며, 선호도가 높게 보이는 인프라인 만큼 시장에서도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구의역 에떼르넬 비욘드가 지어지는 곳은 신축 건물에 대한 선호도도 높게 나타날 수 있는 곳으로 그동안 공급되지 못한 만큼 이주 수요도 유입될 가능성이 보입니다.
구의역 에떼르넬 비욘드의 경우에는 규제에서 자유로운 오피스텔 건물인 만큼 자산증대를 원하시는 분들에게도 인기를 끌 수 있는데요. 임대 시장이 잘 형성되어 있는 만큼 공실로 남을 확률이 낮아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