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부동산 시장에서 아파트 대체 건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오피스텔 중 창동역 더큐브 아레나에 대한 공급정보가 알려지고 있습니다.
분양 규모는 B2층부터 지상 18층으로 총 79호실을 구성할 예정입니다.
창동역 더큐브 아레나 주변으로는 재개발 구역과 교통 호재도 예정되어 있어서 앞으로 주거 인프라가 개선될 가능성이 보이는 곳입니다.
근방에 위치한 동부간선도로 확장 및 지하차도 건설도 예정되어 있으며, 수변공원도 갖추면서 전체적인 주거 여건이 우수해질 수 있습니다.
창동역 더큐브 아레나 인근 호재 중 교통편으로 진행 중인 GTX 노선은 이미 시장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데요. C노선이 개통된 이후 강남 및 광역 지역으로 빠르게 접근할 수 있는 경로를 갖추게 됩니다.
다른 호재로는 KTX 동북부 연장 운행이 있는데요. 교통 중심지로 성장할 수 있는 호재로 부동산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개발 여건입니다.
동부 간선도로 지하화는 교통 체증이 해소됨과 동시에 지상에는 수변 공원이 갖추어져서 쾌적한 주거 환경을 조성해 줄 수 있습니다.
우이신설 연장선은 1호선 연계로 수도권 북부지역과 연결되는데요. 교통 노선이 확충되면서 편의가 높아지는 것은 물론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7호선 연장 호재는 경기 동북부 지역의 교통 인프라를 개선 시켜줄 수 있는데요. 2025년도 준공이 될 예정으로 공사가 진행 중에 있는 호재입니다.
창동역 더큐브 아레나 인근으로 진행 중인 재건축 건물에 대한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는데요. 집 시세가 오를 수 있는 여건이 될 수 있습니다.
도시재생 활성화를 위한 호재도 진행 중이어서 창동역 더큐브 아레나 권역 내 지역 경제발전과 일자리 창출 등으로 연결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시장에 변화도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서울 아레나 호재는 관람객이 유치될 수 있는 호재로 동북권 신경제 중심지로 발전할 수 있는 호재입니다.
복합 환승센터도 예정되어 있어서 동북부 교통의 거점으로써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경제, 문화 활동의 허브로 자리를 잡을 예정입니다.
창동 민자역사 개발을 통해 생활 환경도 개선이 될 수 있는데요. 창동역 더큐브 아레나 권역 내 진행 중인 호재로만 두고 봐도 충분히 부동산 가치 상승에 도움이 된다고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일자리 창출, 교통환경 등 다양한 개발 여건을 품는 만큼 창동역 더큐브 아레나 권역으로 유입될 인구수도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인문 시장을 살펴보면 세대수가 증가하고 있는 모습을 보이는 중인데요. 그중 1~2인 소규모 가구의 증가가 이어지고 있어서 임대 수요층이 탄탄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도봉구 1~2인 가구는 서울시의 2.6%를 차지하고 있으며, 임대 수요는 꾸준히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공급 및 분양에 제한적인 권역인 만큼 창동역 더큐브 아레나에 대한 희소성도 높을 것으로 보입니다.
해당 권역 내에서는 20~40제곱미터 이하의 타입이 가장 많았으며, 중형 면적을 초과하는 면적은 희소성이 높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가격 면으로는 이미 GTX 노선으로 인해 가격대가 높아진 권역이 있는 만큼 창동역 더큐브 아레나에도 충분히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다양한 개발 호재를 품는 만큼 시장에 큰 변화를 보일 수 있는 곳인데요. 창동역 더큐브 아레나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곳이기 때문에 부동산 시장에서 꾸준히 이목을 끌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