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기흥역 하이엔드파크 민간임대 아파트 공급정보

카테고리 없음

by 바나나프레스 2022. 12. 28. 18:20

본문

 

총 560세대를 조성하는 기흥역 하이엔드파크는 B2층부터 지상 24층으로 계획되어 있는 주거 건물로 근린생활시설도 건물 내 자리할 예정입니다.

 

 

현장에서는 가까이 기흥역 출구가 자리 잡고 있어서 초역세권 부지라고 볼 수 있으며, 추후 GTX-A 용인역을 환승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흥역 하이엔드파크 반경 1km 이내에는 구갈 초등학교와 신갈 중학교, 기흥 고등학교 등 학군들이 갖추어져 있어서 자녀의 교육환경도 양호한 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인문 시장을 살펴보면 현재 기흥구의 인구와 세대는 꾸준히 늘어나고 있는 그래프가 유지되고 있는 중입니다.

 

 

앞으로 진행될 호재를 통해서 지속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용인 플랫폼 시티 개발 이후에는 인구 유입이 지속될 수 있습니다. 

 

 

경기도와 용인시, 경기 주택 도시공사가 시행하는 기흥역 하이엔드파크 권역 내 개발 호재로 주거, 상업, 산업 등 다양한 호재를 통해서 지역 발전에도 기여가 될 수 있습니다.

 

 

기흥역 하이엔드파크 권역 내 진행되는 호재 중 도시재생 뉴딜로 선정되었다는 정보도 알려지고 있는데요. 2024년도까지 진행될 예정으로 인프라 개선도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현장 인근으로 형성된 시세를 살펴보면 전세가 평균 5억 원 수준으로 보이고 있는데요. 입주 5년 미만 아파트 매매가는 8~10억 원대로 형성 중입니다.

 

 

기흥역 하이엔드파크 인근 입주 5년 미만 리딩 단지는 전세가 시세가 적용되면서 59형은 5~6억 원대로 형성되고 있습니다.

 

 

개발 호재를 통해서 앞으로 기흥역 하이엔드파크 권역 내 시세는 계속 오름세가 유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진행되는 호재 중 SK 하이닉스에 대한 호재를 통해서 경제적인 부분의 발전과 반도체 클러스터 조성 후 고용 창출로 인한 인구 유입도 기대를 해볼 수 있습니다.

 

 

교통편으로는 서울~세종 간 도로가 예정되어 있는데요. 현재 부동산 시장에서는 용인시가 수혜지로 떠오를 수 있을 것으로 평가하고 있습니다.

 

 

최근 국토부에서는 민간 임대주택에 관련된 특별법을 시행하면서 민간 임대의 투명성을 확보했는데요. 임대주택에 대한 인식이 전환되면서 긍정적인 이미지로 각인되고 있습니다.

 

 

주택 매매가 현황을 살펴보면 현재 아파트 평균 매매가가 지속해서 높아지는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2019년도부터 상승 곡선이 유지되고 있습니다. 

 

 

가격이 상승하면서 사고파는 시장이 감소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상대적으로 가격이 낮은 단독, 다가구는 증가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상승으로 인한 기존 아파트의 사고파는 시장이 주춤한 모습을 보이고 있긴 하지만 신축에 대한 선호도는 높게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종합적으로 검토를 해봤을 때 적정 분양가는 기흥역 하이엔드파크 인근 기입주 리딩 아파트의 경우 2,300만 원부터 2,800만 원대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기흥역 하이엔드파크 같은 경우에는 협동 조합형 민간 임대 방식으로 합리적인 금액으로 입주가 가능해서 가격 격차를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기흥역 하이엔드파크는 장기간 거주를 할 수 있다는 장점과 세제에 대한 부담이 없는 곳인 만큼 다른 권역의 실수요자분들 사이에서도 인지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주거 안정과 함께 소유까지 기대를 해볼 수 있는 만큼 틈새시장으로도 이름을 알리는 중입니다.

 

 

청약 통장과도 무관하고 세금에 대한 부담이 없는 만큼 기흥역 하이엔드파크의 진입 장벽이 낮은 편이라서 실수요자 유입도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